오늘은 나도 금손! 오토드로우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오늘은 나도 금손! 오토드로우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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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가_들려주는_쉽고_재미있는_수업_이야기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오늘은 나도 금손오토드로우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ICT기자재는 수업 환경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요특히 ICT기자재는 정확한 수업 목적투입 시기 등을 고려한 후 사용되어야 그 부작용도 줄일 수 있고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Autodraw(오토드로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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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드로우는 구글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그림그리기 도구입니다.
  
오토드로우 사이트에 들어가 그림을 그리면 그 그림과 유사한 그림으로 바꾸어주는 것이지요
  
먼저노트북을 설치하고 오토드로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아이들에게 오토드로우에 대해 소개하니 큰 관심을 보입니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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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을 그리자 자신이 그리고자 하는 디자인 그림이 나오자 신기해합니다하지만 전혀 다른 그림과 나오곤 합니다.
인공지능이 100% 정확하게 인식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그리고 의도한 그림이라고 해도 방향모양 등이 정확하게 일치하지는 않습니다계속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그림들이 누적된다면 그 정확성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자신이 그린 그림을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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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테두리선색 채우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서 그림의 퀄리티가 높아집니다.
  
오토드로우로 멋지게 변환시킨 그림을 위두랑에 탑재하여 모든 아이들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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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드로우를 사용해보니 자세하고 복잡한 그림을 그리기에는 아직은 부족합니다하지만 복사붙여놓기 기능이 있어서 같은 그림을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SW교육 활동의 순차반복 조건을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또한 글을 쓸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명함 만들기안내장포스터 등 여러 교과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오토드로우 프로그램을 단순히 그림 그리는 용도로 사용하면 한계가 있습니다어떤 교과에서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해 본다면 수업의 효과를 훨씬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이란 내용처럼 선생님들이 작은 아이디어를 수업에 적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