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수학시간) 다섯자리수를 알아봅시다

칸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수학시간) 다섯자리수를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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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수학과목이 있는 날입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는 1000이 10개면 얼마인지 알아봅시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수업 시작전 이와 관련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미리 제가 클래스팅에 글을 탑재하여 복습을 한 번 더 할 수 있도록 하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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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본 수업에 들어가서 함께 알아보는 다섯자리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죠.^^

 

우리가 24,787이라는 숫자를 이야기할때 과연 각 자리값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읽어야할지가 바로 첫번째 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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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마침 위와 같이 칸아카데미에는 이와 관련하여 자리값표기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영상을 듣고 나서 우리 친구들이 한 번 교과서 속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80309_111930 20180309_112103

 

다섯개의 숫자카드인 0,2,7,8,5를 이용하여 다섯자리수를 만들어보게 되었는데요.
“난 52078 즉 오만이천칠십팔을 만들었어”라며 발표를 하게 되었어요.
이때 중요한 질문 하나~

 

“왜 만의 자리에는 0이 올수 없을까?”

 

 

위와 같이 이야기를 하는 친구.
맞습니다.

 

20180309_112725

 

위와 같이 0이 온다면 4자리수가 되기 때문이지요.

 

자, 그럼 이번에는 칸아카데미 속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할까요? 두 친구가 나와서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였는데요.

 

20180309_111600 20180309_111727

 

위와 같이 이야기를 하였답니다.
이렇게 오늘 하루 배웠던 내용을 제가 만든 거꾸로 교실 영상으로 다시 한 번 알아보고 또 다섯자리수에서 각 자리값이 의미하는 바와 이를 표현하고 읽는 방법을 칸아카데미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칸아카데미를 활용하니 좀 더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고 또 내용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이 되었는데, 다음 시간에는 천만, 백만, 십만 자리 수에 대해서도 칸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때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