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수학) 컴퓨터실에서 맞이하는 칸아카데미수학

칸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수학) 컴퓨터실에서 맞이하는 칸아카데미수학

181
0
SHARE

오늘은 1단원 큰 수 마무리 단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먼저 교실에서 제가 탐구수학과 관련하여 함께 의논을 하고 학생들이 모둠별로 토의를 통해서 문제를 풀어본 과정을 말해보게 되었습니다.

 

20180321_111029image_2798844881521599067770image_96912580152159906776920180321_100629

 

찢어진 종이에 빠진 십만자리, 만자리 숫자는 무엇인지 파악해보는  것인데, 힌트를 보며 하나씩 자리값을 알아가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후 우리 친구들이 컴퓨터실로 이동을 하여 칸아카데미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사용 방법에 대해 로그인부터 쭉 제가 설명을 하였습니다.

 

20180321_102302 20180321_102337 20180321_102716

 

마지막 사진은 제가 과제 설명 및 과목별 마스터스 챌린지 관련하여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우리 친구들이 추후 포인트 및 뱃지 얻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과 관련하여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런 후 우리 친구들이 직접 로그인도 해보고 학습도 해보게 되었어요^^

 

20180321_103722

 

아직 로그인이 익숙치 않은 친구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 일부러 클래스팅과 아이디 비번을 같게 만들어두었거든요.
그런 후 영상도 보고 수학교과서의 문제도 같이 풀어보는 친구들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20180321_103223 20180321_103227 20180321_103238 20180321_103728

 

무엇보다도 칸아카데미를 통해 앞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이에 따른 학습자료 제공이라는 측면, 그리고 교사로 하여금 피드백하여 학생들의 활동을 체크한 뒤,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학습내용을 제시해볼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리트인데요.

 

20180321_104248

 

위에 친구가 포인트를 얻고서 매우 기뻐하는 모습도 보였어요.

 

1

2

 

위와 같이 활동과제 수행한 친구들을 파악해보고 어떤 친구들이 어떤 문제에서 얼만큼의 정답률을 보였는지 파악을 해보았는데요.
최근에 배우고 있는 단원인만큼 많은 친구들이 정답률이 높게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3

 

최근 들어 우리 친구들의 활동 시간도 조금씩 많아지고 있다는 점도 위 그래프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과제
– 앞으로 학생 개개인의 정답률도 살펴보고 낮은 친구들에게는 별도로 개인별 과제 혹은 학생영상을 제공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 컴퓨터실 헤드셋을 구매하고 정비가 되면 직접 들어보면서 체크해보는 시간 그리고 교실속에서의 칸 아카데미 학습에 대해 좀 더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