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과서, 팔레트를 활용한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사회 수업

디지털교과서, 팔레트를 활용한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사회 수업

86
0
SHARE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사회 시간에는 아이들과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합니다디지털교과서는 교사 중심의 수업을 위해 만들어졌다기 보다는 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1인 1디바이스혹은 2인 1디바이스가 갖추어졌을 때 학습의 효과는 높아집니다.
  
먼저 제가 디지털교과서에서 아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가르칩니다갤럭시북은 삼성 스마트 TV에 HDMI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큰 화면으로 디지털교과서를 볼 수 있습니다.

 

20180403_143230

 

다음으로 학생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아이들은 하이라이트판서메모 기능 등을 사용해 정해진 분량을 학습합니다.

 

20180403_143241 20180403_143251 20180403_143437

 

학습이 끝난 후아이들은 앞으로 나와 자신이 학습한 내용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합니다설명하지 못하면 이해한 것이 아니기에 친구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은 꼭 필요합니다.

 

20180403_143805 20180403_145340 20180403_145534

 

아이들에게 제가 알고 있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방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여러 학교를 다니며 선생님들에게 컨설팅을 하고 있는 그 내용입니다이 아이들은 실제 수업에서 활용하기에 선생님들보다 더 많은 활용방법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출어람이 청어람이다.’
  
아이들이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여 많이 배우고 익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태도를 가졌으면 합니다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이란 내용처럼 선생님들이 작은 아이디어를 수업에 적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