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 08. 클래스팅 러닝으로 함께하는 단원평가

클래스팅 08. 클래스팅 러닝으로 함께하는 단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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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쌤1

안녕하세요, 여러분!
클래스팅 에듀랩 좌충우돌 신쌤입니다!
오늘은 클래스팅 러닝을 통해 단원 평가 시간을 가지는 모습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희 반의 단원평가 시간은 시험을 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데요,
바로 결과를 확인하고 문제풀이를 함께 해보며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까지 가지고 끝이 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가 바로 ‘클래스팅 러닝이 자동으로 채점 및 분석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럼 단원평가 시간에 클래스팅 러닝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클래스팅08

01. 단원평가 전 칸아카데미로 복습하기
저희반 같은 경우 학생들의 수준이 크게 높지 않고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원평가를 하기 전에 칸아카데미로 복습을 하며 어려운 부분을 다시 한 번 잡아봅니다.

 

[영상 1. 칸아카데미로 복습하기]

 

 

02. 클래스팅 러닝으로 실시하는 단원평가 및  문제풀이
클래스팅 러닝으로 단원평가를 할 때 저는 두 가지 옵션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 교사가 직접 내는 문제 꾸러미 활용
2. 단원평가 묶음으로 제공되는 문제 꾸러미 활용

 

아래의 클래스팅 러닝 intro를 보시면 두 가지에 대한 설명이 다 나와있는데요.

https://learning.classting.com/

 

스크린샷_2018-04-11_오후_8.44.21

이렇게 교사가 직접 손쉽게 단원평가를 만들어볼 수도 있고,

 

스크린샷_2018-04-11_오후_8.45.43

 

다음과 같이 ‘단원 평가’를 검색하여 문제 꾸러미를 찾아 학생들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수업 현장에서 어떻게 클래스팅 러닝으로 단원 평가를 치고 
문제풀이 및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는지 영상을 통해 볼까요?

 

[영상2. 클래스팅 러닝으로 실시한 단원 평가 및 문제풀이(피드백)]

 

 

이와 같이 문제를 서로 메기는 시간을 줄여 어려웠던 문제를 함께 풀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교사로서 좀 더 편리하게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술이 교사를 압도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술은 교사를 충분히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활용하며 느낀 클래스팅은 소소하게 저에게서 가져가는 시간들을 모아
학생들을 위해 조금 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클래스팅 러닝을 통해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