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디자인하는 스승의 편지지, 3D펜 활용 카네이션 만들기 미술 수업

학생이 디자인하는 스승의 편지지, 3D펜 활용 카네이션 만들기 미술 수업

116
0
SHARE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학생이 디자인하는 스승의 편지지3D펜 활용 카네이션 만들기 미술 수업

 

[602-03]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관련된 표현 내용을 구체화할 수 있다.
[602-05]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오늘 미술 시간에는 아이들과 스승의 날 편지지 디자인을 합니다.
저희 학교 금손’ 나낭 선생님이 그려준 편지지 밑그림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 해보는 작업입니다.
 
아이들이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밑그림 jpg파일로 변환해 위두랑에 미리 올려놓습니다
 
아이들은 파일을 다운 받아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북의 그림판을 활용하면 아이들도 쉽게 자신만의 편지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열어 밑그림을 불러옵니다.
 
 
오른쪽 위쪽을 보시면 이렇게 페인통처럼 생긴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고 색을 넣고 싶은 곳을 클릭하면 쉽게 색을 입힐 수 있습니다색을 칠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넣어주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슥삭슥삭 색을 넣으면서 자신만의 편지지를 만드는 아이들입니다아이들은 제가 생각하지 못한 방법을 활용해 디자인합니다
 
그림판의 채우기(페인트 통 모양 아이콘기능 뿐 아니라 브러시 기능도 활용해 멋진 작품을 만듭니다.

 

또한 바닷 속을 표현하기 위해 고래 모양을 새롭게 그려 넣은 아이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표현력스마트도구 활용력은 상상 이상입니다아이들이 이렇게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일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디자인한 편지지를 위두랑에 탑재합니다칼라로 출력해서 정성을 담아 편지를 쓰면 되겠지요.
  
편지만 주면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곰곰 생각하다 얼마전 구입한 3D펜이 생각났습니다유튜브에는 3D 펜사용 방법 및 여러 가지 작품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네이션 밑그림을 그린 후 카네이션을 제작합니다

 

 

 

3D프린터보다는 정밀하지는 않지만 빠르게 작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또한 머릿속에 상상한 것을 바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아이들은 자신만의 카네이션을 만듭니다
 

 

3D펜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수학의 입체도형실과의 의식주 단원미술도덕과학 등 많은 교과에서 활용 가능 합니다.
  
아이들이 3D펜을 활용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고민해봐야겠습니다고민하고 생각하면 많은 아이디어들이 떠오릅니다이런 생각들이 수업에 적용되면 교실이 바뀌고 수업 시간이 바뀝니다
  
선생님들의 작은 노력이 아이들을 변화시킬 수 있고 아이들이 변화된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바뀝니다오늘도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하시는 대한민국의 많은 선생님들 힘내세요
  
아쉽재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수업”) 이란 내용처럼 선생님들이 작은 아이디어를 수업에 적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길 바랍니다.